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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인증사업자 기준 및 절차
  • 신청방법
  • 인증사업자 혜택 및 지원
  • 인증사업자 사후관리

인증사업자 사후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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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 유효기간

인증기간은 인증을 받은 날로부터 3년간 유효

  • 6차산업화 관련 사업영역을 유지하는 경우에 한하여 인증유효

인증 갱신 및 취소

인증을 받은자가 유효기간 내에 사업계획이 변경*되거나, 유효기간이 끝난 후 계속하여 인증을 유지하고자 할 경우 인증 갱신

  • *「농촌융복합산업법 시행령」제6조 사업계획의 경미한 변경은 제외
  •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끝나기 2개월 전까지 6차산업 지원센터로 인증갱신 신청
  • * ①인증신청서, ②사업계획서, ③재무제표 등 경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, ④법인등기사항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(해당 자) 등
  • 6차산업 지원센터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끝나기 3개월 전까지 인증사업자에게 갱신절차 통보*
  • * 휴대전화 문자메시지, 전자우편, 전화 또는 문서 등

경영활동조사 상의 성과지표를 기준으로 인증사업자의 갱신 여부 판단

  • 매출액 : 연평균 매출액 증가액 1% 이상(최근 5년 평균)
  • 고 용 : 지역주민 고용 창출효과가 있을 것

부정한 방법으로 인증, 1년간 사업중단, 사업계획과 다른사업 수행, 사업계획의 목적달성 곤란판단 등의 경우 인증 취소

  • *「농촌융복합산업법」제14조 인증취소 사유 참조

인증사업자 성과관리

인증사업자에 대한 정기적(분기) 경영활동조사를 통해 경영상의 문제 등을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방안 마련

인증사업자 경영활동조사를 통해 지원사업의 성과분석 자료로 활용

  • 지원센터는 인증사업자에 대해 분기별 성과관리를 조사하고, 필요시 이행실태점검 추진
  • ※ 성과관리 조사 시 2회이상 인증사업자 조사불응시 인증취소 등 조치 예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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