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신 명 식

농업 · 농촌의 중요성을 고려하여
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이뤄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
살고 싶은 농촌, 미래농업 선도

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신 명 식

안녕하십니까?
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(이하 농정원) 원장 신명식입니다.

농업 . 농촌의 중요성과 역할은 생각보다 크고 많습니다. 농촌은 그 자체로도 국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, 농산물 가격 상승과 먹을거리의 안전성 문제는 국민 건강과 경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. 이러하듯 농업 . 농촌은 국민의 경제 안정과 더불어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식품의 공급처이자 우리사회가 추구해야 할 공동체 의식을 보존하는 공간입니다.

이러한 농업 . 농촌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농정원은 ‘살고 싶은 농촌,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농식품 서비스 전문기관’이라는 미래상 아래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이뤄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
또한 농정원은 농민들이 실질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현장중심의 농정을 실현하겠습니다. 성공한 선도농가와 청년농부를 연결하여 농업 . 농촌에서도 꿈을 갖고 도전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도록 환경과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. 성공한 스마트팜 선도농가들의 현황파악,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을 통해 많은 농업인이 IC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, 마을 단위로 스토리를 만들어 머무르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.

농업 . 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하는 농정원의 현재와 미래를 지켜봐주시고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국민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과제를 발굴, 이행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농정원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